바로가기 메뉴



작성예시

 홈 분쟁조정신청 인터넷신청 작성예시
  • 환경분쟁조정을 인터넷을 통하여 신청하실때 작성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STEP1 신청인정보

    신청인정보

    1단계) 신청인정보 입력 예시화면입니다.
    * 표시는 필수입력사항입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동의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체크합니다.

    2. 신청인 구분 선택

      신청인이 개인일 경우와 1가구 또는 2가구 이상일 경우에 따라 신청인 구분을 선택합니다.

    3. 신청인

      신청인 필수 정보를 입력합니다.
      - 신청인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주소

    4. 버튼

      다음 : 다음버튼으로 피신청인/피해내역 입력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취소 : 취소버튼으로 사건신청을 취소합니다.

  • STEP2 피신청인/피해내역

    피신청인/피해내역

    2단계) 피신청인/피해내역 예시화면입니다.
    * 표시는 필수입력사항입니다.

    1. 피신청인 명단

      추가,삭제버튼 : 추가,삭제 버튼으로 피신청인을 추가/삭제할 수 있습니다.
      신청인 필수 정보를 입력합니다.
      - 사업자의 경우(상호(명칭), 주소), 개인의 경우(성명, 주소)

    2. 세부 피해내역

      추가,삭제버튼 : 추가,삭제 버튼으로 세부피해내역을 추가/삭제할 수 있습니다.
      합계 :피해내역과 금액을 입력하면 피해(예상)금액이 자동 합산됩니다.

    3. 예상수수료 계산

      피해내역 및 피해액을 입력후에 예상수수료 버튼을 클릭하면 피해(예상)금액을 기준하여 예상수수료를 검색합니다.

    4. 버튼

      이전 : 이전버튼으로 이전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음 : 다음버튼으로 분쟁조정입력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취소 : 취소버튼으로 사건신청을 취소합니다.

  • STEP3 분쟁내용 입력

    분쟁내용입력

    3단계) 분쟁조정 입력 예시화면입니다.
    * 표시는 필수입력사항입니다.

    1. 환경피해발생 일시/장소

      : 피해발생장소의 주소를 기재합니다.

    2. 조정을 구하는 취지 및 이유

      피해입은 사실의 피해원인 및 대상을 기재하고 상세내역을 6하 원칙에 의해 가능한 구체적으로 작성합니다.
      신청인의 PC에서 작성하여 저장된(txt, doc, hwp, pdf 등의 문서파일 또는 스캔파일) 파일을 첨부합니다.

    3. 분쟁의 경과

      피해과정을 시기별로 작성합니다.
      신청인의 PC에서 작성하여 저장된(txt, doc, hwp, pdf 등의 문서파일 또는 스캔파일) 파일을 첨부합니다.

    4. 구비서류첨부

      추가,삭제버튼 : 추가,삭제 버튼으로 구비서류를 추가/삭제할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 안내에 따라 필요한 구비서류의 종류를 선택하고 파일을 첨부합니다.

    5. 버튼

      이전 : 이전버튼으로 이전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장 : 저장버튼으로 입력한 사건정보를 저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