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1 신청인정보
1단계) 신청인정보 입력 예시화면입니다.
* 표시는 필수입력사항입니다.
-
개인정보 수집 동의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체크합니다.
-
신청인 구분 선택
신청인이 개인일 경우와 1가구 또는 2가구 이상일 경우에 따라 신청인 구분을 선택합니다.
-
신청인
신청인 필수 정보를 입력합니다.
- 신청인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주소
-
버튼
다음 : 다음버튼으로 피신청인/피해내역 입력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취소 : 취소버튼으로 사건신청을 취소합니다.
STEP2 피신청인/피해내역
2단계) 피신청인/피해내역 예시화면입니다.
* 표시는 필수입력사항입니다.
-
피신청인 명단
추가,삭제버튼 : 추가,삭제 버튼으로 피신청인을 추가/삭제할 수 있습니다.
신청인 필수 정보를 입력합니다.
- 사업자의 경우(상호(명칭), 주소), 개인의 경우(성명, 주소)
-
세부 피해내역
추가,삭제버튼 : 추가,삭제 버튼으로 세부피해내역을 추가/삭제할 수 있습니다.
합계 :피해내역과 금액을 입력하면 피해(예상)금액이 자동 합산됩니다.
-
예상수수료 계산
피해내역 및 피해액을 입력후에 예상수수료 버튼을 클릭하면 피해(예상)금액을 기준하여 예상수수료를 검색합니다.
-
버튼
이전 : 이전버튼으로 이전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음 : 다음버튼으로 분쟁조정입력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취소 : 취소버튼으로 사건신청을 취소합니다.
STEP3 분쟁내용 입력
3단계) 분쟁조정 입력 예시화면입니다.
* 표시는 필수입력사항입니다.
-
환경피해발생 일시/장소
: 피해발생장소의 주소를 기재합니다.
-
조정을 구하는 취지 및 이유
피해입은 사실의 피해원인 및 대상을 기재하고 상세내역을 6하 원칙에 의해 가능한 구체적으로 작성합니다.
신청인의 PC에서 작성하여 저장된(txt, doc, hwp, pdf 등의 문서파일 또는 스캔파일) 파일을 첨부합니다.
-
분쟁의 경과
피해과정을 시기별로 작성합니다.
신청인의 PC에서 작성하여 저장된(txt, doc, hwp, pdf 등의 문서파일 또는 스캔파일) 파일을 첨부합니다.
-
구비서류첨부
추가,삭제버튼 : 추가,삭제 버튼으로 구비서류를 추가/삭제할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 안내에 따라 필요한 구비서류의 종류를 선택하고 파일을 첨부합니다.
-
버튼
이전 : 이전버튼으로 이전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장 : 저장버튼으로 입력한 사건정보를 저장합니다.